검색
학교소식학교소식
- 도동초 진주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 운영 -
도동초등학교(교장 김병열)는 6월 15일~16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창의건축 진주성 만들기’체험을 실시하였다. ‘진주성 만들기’체험은 진주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진주교육행복지구 마을교육과정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교와 마을이 연계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의 훌륭한 자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체험에서는 우리 지역 마을 교사가 학교를 찾아와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고, 진주성 모형을 만들었다. 우리 지역 문화재 만들기 수업에는 학생들의 역사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공간 감각, 창의적 사고력 및 집중력 향상을 꾀하는 등 다양한 영역의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목적을 설정하였다.
진주성 만들기 체험 후 학생들은 “우리 지역의 문화재를 만들어 본 것은 처음이라서 새롭고 신기했다.”“생각보다 만들기 쉬웠고, 완성하니 뿌듯했다.”“ 진주성에 다시 가 보고 싶다.”“왜적의 침입으로부터 우리 지역을 지켜 준 진주성이 자랑스럽고,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도 소개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도동초에서는 오는 9월에 전국 우수 축제 중의 하나인 우리 지역의 축제‘유등축제’를 주제로 소망등을 만들어 볼 계획이다. 도동초는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폭넓게 알아갈 수 있도록 진주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을 연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