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동초등학교(교장 임효근)는 4월 2일(화),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탐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창의과학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1~2학년들은 종이 글라이더를 만들어 비행기의 원리를 알아보았다.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는 날씨에 운동장에서 글라이더를 날리느라 웃음꽃이 활짝 핀 아이들의 모습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절로 미소 짓게 만들었다. 3~4학년들은 ‘재활용품을 활용한 생활용품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재료를 준비하여 저마다 창의적인 생각으로 물건 만들기에 골몰하는 모습이 에디슨 못지않았다. 5~6학년들은 ‘창의적인 구조물 만들기’로 주어진 조건에 맞게 수수깡으로 건물을 만들어 무거운 물체를 얹어 오래 견디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융합과학, 과학토론, 자연관찰탐구는 5~6학년 중 희망학생에 한해 대회종목으로 운영되었다.
탐구력 신장을 위한 과학행사를 실시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와 특기,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과학 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창의페스티벌에 참가한 송○○학생은 “과학이 이렇게 재밌는 줄 몰랐다. 이러한 체험활동이 자주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