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동초,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학부모님들
도동초등학교(교장 임효근)는 9월 10일(월) 20여명의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한국해양소년단 소속 강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교육했으며,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에 관한 실습교육을 받아 학부모의 응급처치 수행 능력을 강화해 응급상황시, 가족들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하고 긴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생명지킴이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갑작스런 사고나 사건이 발생했을 때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초반의 금쪽 같은 시간을 골든타임이라고 하는데, 골든타임 때 응급처치만 잘해주어도 생명을 구할 수가 있다. 심장이 멎었을 때는 심장이 다시 뛰게 된다면 뇌손상 없이 완전히 회복될 수 있으나 골든타임을 놓칠 경우에는 허혈성 뇌손상이 발생될 수 있어 최초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로써 도동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은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해봄으로써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도동초 김지혜 학부모님께서는“어떠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안전하게 대처하여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유익한 연수였다. 앞으로도 급박한 상황에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가족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생명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