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동초, 두드림 인문학 및 인문책쓰기 동아리
책 발간 기념회 개최
도동초등학교(교장 임효근)는 12월 26일(수), 두드림 인문학 동아리 및 인문책쓰기 동아리(책으로 Talk하고 通하기) 학생 및 지도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책 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 날 기념회를 통해 1년 동안 인문학 동아리 및 인문책쓰기 동아리의 아이들이 책과 함께 소통하고 서로의 삶을 나누며 활동한 내용을 안내하였다. 또한 인문학 동아리에서 발간한 시집과 인문책쓰기 동아리에서 발간한 자서전을 학생들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노력으로 발간한 책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책과 더불어 삶을 가꾸려는 의지를 보였다.
학교장은 인문 동아리를 통해 인문소양교육의 가치를 도동초 교육 공동체가 함께 느끼길 바라며 학생들이 인문소양교육을 통해 행복한 삶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인문 동아리 학생 이○○은 ‘책을 쓰며 자신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의 삶을 소중하게 여기게 되었으며 행복한 미래의 나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동초는 두드림 인문학 및 인문책쓰기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독서토의, 인문체험활동, 책갈피 만들기, 캘리그라피 쓰기, 입체책 만들기 등 실천 중심의 인문 독서 프로그램을 접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문학에 대해 한걸음 내딛은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앞으로 행복한 삶을 꾸리며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